최민수대표님의 창업의 기존 개념을 깨는 강의 감사합니다.

이승호 0 485

저는 지난 주 최민수대표님이 진행하는 '533 창업설계 망하지않는 법'에 다녀왔습니다. 망하지않는 법 이라는 제목에 딱 끌려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첫번째는 일정이 맞지를 않아서 지난 주로 변경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먼가 의심을 가지고 참석하게 하는 그런 강의들이 그럼 그렇지.. 너희들 다 홍보할려고 맛보기만 보여주는 자리가 안닌가 하는 의구심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은 참석자들의 무거운 분위기.. 그렇지만 강의가 시작되고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강의에 몰입되고 참석한 분들 모두가 최민수 대표님의 하나가 되어 강의가 진행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에게 이 강의는 기존의 개념을 깨는 그리고 창업가들이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면, 실패 없는 오래가는 사업을 만들고 싶다면 최민수 대표님의 이 강의를 꼭 들어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을 정의하고 고객에 기반하여 사업을 설계하고 그리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만드는 방법까지 모든 창업자들에게 사업에 핵심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강의였습니다.


참석자분들의 현실에 대한 부분들을 계속해서 질문하시면서 그에 대한 해결점들에 고민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는 모습도 일방적인 기존의 강의와 달리 너무 신선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선한 충격이고 저를 부끄럽게 만드는 것은 자신의 주관을 깨라는 것이었습니다. "네 생각을 버리고 고객을 만나 객관하 시키고 그리고 본질을 통해 사업을 전개하라." 최민수 대표님은 코치님이 맞습니다. 또 다시 좋은 기회를 통해 뵙기를 희망해 봅니다.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