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하고 싶지 않은 CEO가 알아두면 좋은 단어의 정의 (1)

최민수 0 36

<망하고 싶지 않은 CEO가 알아두면 좋은 단어의 정의>


#꼰대란: (꼰대=망할방식) 나의 기준을 상대에게 표현했을때 상대가 찡그리며 싫어하는 모든것. 


#강점이란: (강점=성공방식) 나의 기준을 상대에게 표현했을때 상대가 더해달라고 조를만큼 기분좋은 모든것


#정체성이란: 3살 이후에 경험으로 만들어진 나의 기준


#정체성리스트: 나의.기준을 엑셀로 리스트를 정리해보자. 상대에게 물어보면 가장 빠르다. 


#정체성이 #표현되는법: 정체성은 생각,말,행동으로 표현됨(화,움,짜증,좋음 등등)


내 기준의 생각과 말,행동이 상대에게 표현되였을때 상대가 살짝 찡그리는 듯한 기운이 포착되였을때 바로 표현을 멈추고 낮춰 비워야 한다. 이 꼰대짓이 강하게 나타날수록 상대와 나는 점점 멀어지게 되며 결국 망하는 지름길이.될것이다. (비지니스는 인맥이 90%임을 명심하자) 망하고 싶지 않다면 꼰대짓을 비우는 훈련은 24시간 365일 지속되어 한다. 


"꼰대짓~>비움" 훈련이 잘되면 나는 이미 바다처럼 넓고 큰 사람이 되며 내옆에는 사람이 드글드글 많아진다.


꼰대짓이 비워지면 즉시 강점으로 잘 나타나며 본격적인 성공방식으로 삶이 전환된다.(강점은 일부러 찾는것이 아니라 꼰대가 아닌 모든것은 강점이란 이해해도 될듯하다)


엑셀로 정리된 나의 정체성 리스트를 이해하고 꼰대로 쓸건지 강점으로 쓸건지 잘분리하여 선택하는 CEO는 이제 사업을 할 준비가 잘되였으며 고객과 직원 등 누구의 말도 비우고 귀담아 들을 준비가 된다. 점점 관점을 이해하는 사람이 된다는것이고 나와 상대는 기준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정체성 #꼰대 #강점 3개의 단어를 이해하고 훈련하는것이 망하지 않고 싶은 CEO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임에 틀림없다